본문 바로가기
광운대학교
대학규정
규정정보
최신 제·개정규정
사전공고
서식
규정 정보
Search
+
제1편 학교법인
+
1-0-1 학교법인 광운학원 정관
+
1-0-2 학교법인 광운학원 정관 시행세칙
+
학교법인 광운학원 임원 및 교직원 행동강령
+
제2편 학칙
+
2-0-1 광운대학교 학칙
+
2-0-2 광운대학교 학칙 시행세칙
+
2-0-3 대학원 통합학칙
+
2-0-4 대학원 통합학칙 시행세칙
+
제3편 대학원
+
3-0-1 대학원 편입학 학사에 관한 내규
+
3-0-2 대학원 입학전형 시행 내규
+
3-0-3 대학원 편입학에 관한 내규
+
3-0-4 대학원 교과과정 운영에 관한 내규
+
3-0-5 대학원 학점교류 시행세칙
+
3-0-6 대학원 종합시험 및 외국어시험 시행 세칙
+
3-0-7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시행세칙
+
3-0-8 대학원 연구과정 및 공개강좌에 관한 내규
+
3-0-9 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규정
+
3-0-10 대학원 외국인학생 및 교포학생에 관한 내규
+
3-0-11 대학원 장학 규정
+
3-0-12 대학원 학생지도에 관한 내규
+
3-0-13 학연 협동 석사 및 박사학위과정 운영 시행 세칙
+
3-0-14 특수대학원 운영규정
+
3-0-15 환경대학원 학사운영 내규
+
3-0-16 경영대학원 학사운영 내규
+
3-0-17 스마트융합대학원 학사운영 내규
+
3-0-18 교육대학원 학사운영 내규
+
3-0-19 상담복지정책대학원 학사운영 내규
+
3-0-20 건설법무대학원 학사운영 내규
+
3-0-21 대학원 융합전공 운영에 관한 규정
+
3-0-47 석박사통합과정 수업연한 단축에 관한 규정
+
3-0-48 계약학과 운영 규정
+
3-0-49 대학원 협동과정의 설치 및 운영 규정
+
3-0-50 대학원 인턴십(현장실습)에 관한 규정
+
3-0-51 대학원 공동논문 지도교수에 관한 내규
+
제4편 행정
+
제1장 일반행정
+
4-1-1 직제 규정
+
4-1-3 사무분장 규정
+
4-1-4 위임전결 규정
+
4-1-6 직무대리 규정
+
4-1-7 직인 규정
+
4-1-8 규정류 관리 규정
+
4-1-9 문서 규정
+
4-1-10 문서의 보관 보존 규정
+
4-1-12 제안 규정
+
4-1-13 교원의 외국 여행에 관한 규정
+
4-1-15 직원 해외연수 규정
+
4-1-16 감사장 및 감사패 수여에 관한 규정
+
4-1-19 국제교류 협력에 관한 규정
+
4-1-20 감사 규정
+
4-1-21 복지시설 운영 규정
+
4-1-22 우편물 취급 내규
+
4-1-25 교원 포상 규정
+
4-1-26 교직원 동호회 지원 내규
+
4-1-27 연구실 안전관리 규정
+
4-1-28 자체평가에 관한 규정
+
4-1-29 CCTV 설치·운영에 관한 규정
+
4-1-30 입학사정관제 운영 규정
+
4-1-31 창업 규정
+
4-1-33 대학입학전형영향평가 등에 관한 규정
+
4-1-34 교육만족도조사 운영 규정
+
4-1-35 공간관리 규정
+
4-1-36 정보보안 규정
+
4-1-37 대학입학전형 회피·배제 운영 규정
+
4-1-38 공익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규정
+
제2장 인사행정
+
4-2-1 교원 인사 규정
+
4-2-2 교원 보수 규정
+
4-2-4 교수업적평가 규정
+
4-2-12 직원인사 규정
+
4-2-13 직원보수 규정
+
4-2-14 직원복무 규정
+
4-2-16 직원승진 규정
+
4-2-17 직원고과평정 규정
+
4-2-20 연구년 규정
+
4-2-21 박사 후 연수연구원 규정
+
4-2-22 비전임교원에 관한 규정
+
4-2-23 교원 신규임용 내규
+
4-2-26 교육전임교원에 관한 규정
+
4-2-27 교육전임교원 신규임용 내규
+
4-2-28 교원 특별채용 내규
+
4-2-29 교육전임교원 업적평가 시행 내규
+
4-2-30 신임교원 재임용 내규
+
4-2-31 외국인 특별 전임교원에 관한 규정
+
4-2-35 입학사정관 임용 및 운영 규정
+
4-2-37 특별 전임교원에 관한 규정
+
4-2-38 전임교원 연봉제 규정
+
4-2-39 직원 명예퇴직 및 수당 지급에 관한 규정
+
4-2-40 산학협력중점교원에 관한 규정
+
4-2-41 조교에 관한 규정
+
4-2-42 교원 내부 겸직에 관한 시행세칙
+
4-2-44 계약직원(기간제,무기) 임용 내규
+
4-2-45 교원윤리 규정
+
4-2-46 강사에 관한 규정
+
4-2-47 강사 임용에 관한 내규
+
4-2-48 특별전임교원의 특별연구학기에 관한 내규
+
제3장 교무행정
+
4-3-1 교양교육 운영 규정
+
4-3-2 조기졸업에 관한 규정
+
4-3-3 계절수업 운영에 관한 규정
+
4-3-4 수강신청에 관한 규정
+
4-3-5 특별강좌 및 현장교육 학점이수에 관한 규정
+
4-3-6 국내대학 수학 및 이수학점 인정에 관한 시행 세칙
+
4-3-7 교직과정 운영 규정
+
4-3-8 다전공 이수에 관한 규정
+
4-3-9 다전공 운영에 관한 규정
+
4-3-10 교과과정 편성 및 운영에 관한 규정
+
4-3-11 학사경고자 관리 및 지원에 관한 규정
+
4-3-12 학석사 연계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
+
4-3-13 시간제 등록학생 운영 내규
+
4-3-14 강의평가 시행세칙
+
4-3-17 R.O.T.C 군사학 학점인정에 관한 규정
+
4-3-18 국제기관 교환학생에 대한 내규
+
4-3-19 국제기관 단기연수 및 학점인정에 대한 내규
+
4-3-20 외국인 학생에 관한 규정
+
4-3-22 전자정보공과대학 공학프로그램 운영 규정
+
4-3-23 인공지능융합대학 공학프로그램 운영 규정
+
4-3-24 공과대학 공학프로그램 운영 규정
+
4-3-27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규정
+
4-3-29 재입학 총괄심의위원회 내규
+
4-3-30 재입학심의위원회 내규
+
4-3-31 전과에 관한 규정
+
4-3-32 수업 운영에 관한 규정
+
4-3-33 학생창업 학사지원에 관한 규정
+
4-3-34 책임지도교수제도에 관한 규정
+
4-3-35 고교-대학 연계 심화과정 시행 규정
+
4-3-36 연계/융합전공 운영에 관한 규정
+
4-3-37 원격수업 운영 규정
+
4-3-38 참빛인재대학 학사운영에 관한 내규
+
제4장 재무행정
+
4-4-1 여비 규정
+
4-4-8 제증명 수수료 징수 규정
+
4-4-9 납입금 반환에 관한 규정
+
4-4-10 회계관리 규정
+
4-4-11 법인 신용카드 사용 및 관리 규정
+
4-4-14 구매업무 규정
+
4-4-15 물품관리 규정
+
4-4-16 발전기금 조성에 관한 규정
+
4-4-17 발전기금 유치 공헌자 인센티브 규정
+
제5장 연구행정
+
4-5-1 연구비 관리 규정
+
4-5-3 연구수행 국내외 여비 시행 세칙
+
4-5-5 연구간접경비 징수 및 관리 시행 세칙
+
4-5-10 실험실습비 운영 규정
+
4-5-11 직무발명 규정
+
4-5-12 연구노트 작성 및 관리 규정
+
4-5-13 국가연구개발사업 보안관리 규정
+
4-5-14 연구윤리 규정
+
4-5-15 광운대학교 생물안전관리 규정
+
제6장 학생행정
+
4-6-1 학생 준칙
+
4-6-2 학생 준칙에 따른 시행 세칙
+
4-6-3 학생단체 등록 및 운영에 관한 내규
+
4-6-4 장학 규정
+
4-6-6 홍보물 게시에 관한 내규
+
4-6-7 학생 간행물 발간에 관한 내규
+
4-6-8 학생 상벌에 관한 시행 세칙
+
4-6-9 시험 부정행위자 징계 규정
+
4-6-15 교육용 기자재 대여 규정
+
4-6-16 인터내셔널하우스 운영에 관한 내규
+
4-6-17 로봇게임단 운영 규정
+
4-6-18 스포츠부 운영 규정
+
4-6-19 사회봉사단 운영 규정
+
4-6-20 KW-IPP공동훈련센터 운영 규정
+
4-6-21 학생 교외활동 안전관리 규정
+
제5편 총장직속/부속/부설기관
+
5-0-1 교육혁신원 운영 규정
+
5-0-2 교수학습센터 운영 규정
+
5-0-3 공학교육혁신센터 운영 규정
+
5-0-4 광운MOOC센터 운영 규정
+
5-0-5 인권센터 운영 규정
+
5-0-6 성인학습성공센터 운영 규정
+
제1장 부속기관 및 부속교육기관
+
5-1-1 광운대학교 중앙도서관 운영 규정
+
5-1-2 광운대학교 중앙도서관 운영규정 시행 세칙
+
5-1-4 동해문화예술관 운영 규정
+
5-1-5 동해문화예술관 공연장 운영 세칙
+
5-1-6 아이스링크 운영 규정
+
5-1-7 광운대학교 신문사 운영 규정
+
5-1-12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운영 규정
+
5-1-14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사무분장 내규
+
5-1-15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학생 준칙
+
5-1-16 광운대학교 국제교육원 운영 규정
+
5-1-20 광운대학교 학점은행제 운영 내규
+
5-1-21 정보과학교육원 교강사에 관한 규정
+
5-1-24 생활관 운영 규정
+
5-1-26 글로컬교육센터 운영 규정
+
5-1-27 광운영상방송센터 운영 규정
+
제2장 부설기관
+
5-2-1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정관
+
5-2-2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운영 규정
+
5-2-3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직원 인사 규정
+
5-2-4 광운대학교 부설연구기관 설립 및 운영 규정
+
5-2-5 대학중점연구센터 평가 규정
+
5-2-15 광운대학교 학교기업 설치 및 운영 규정
+
5-2-16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위임전결 규정
+
5-2-17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학생연구자 지원규정
+
제6편 위원회
+
6-0-1 제위원회 설치 규정
+
6-0-2 교원 인사위원회 규정
+
6-0-3 직원 인사위원회 규정
+
6-0-4 기획관리위원회 규정
+
6-0-6 건설위원회 규정
+
6-0-7 공간위원회 규정
+
6-0-8 학생정원 조정심의위원회 규정
+
6-0-9 입학전형 공정관리대책위원회 운영 규정
+
6-0-10 학생지도위원회 규정
+
6-0-11 취업지도위원회 규정
+
6-0-13 교과과정심의위원회 규정
+
6-0-15 광운대학교 홍보위원회 규정
+
6-0-16 입학전형관리위원회 운영 규정
+
6-0-17 정보통신운영위원회 규정
+
6-0-20 광운대학교 발전기금조성위원회 규정
+
6-0-21 홈페이지운영위원회 규정
+
6-0-24 대학평의원회 규정
+
6-0-25 교무/교육기관 업무협의회 운영 규정
+
6-0-26 입학사정위원회 규정
+
6-0-28 국제교류위원회 운영에 관한 내규
+
6-0-29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의 설치운영에 관한 규정
+
6-0-31 개방이사추천위원회 규정
+
6-0-32 연구실 안전관리위원회 규정
+
6-0-33 교원양성위원회 규정
+
6-0-34 교수업적평가위원회 내규
+
6-0-35 광운미디어위원회 규정
+
6-0-36 법무위원회 운영 규정
+
6-0-37 등록금심의위원회 운영 규정
+
6-0-39 경력개발 및 현장실습 운영위원회 규정
+
6-0-40 교육대학원 교원양성위원회 규정
+
6-0-42 광운대학교 연구장비심의위원회 규정
+
6-0-43 광운대학교 동물실험윤리위원회 규정
+
6-0-44 광운대학교 방위협의회 운영 규칙
+
6-0-45 청렴자문위원회 규정
+
6-0-46 광운발전전략위원회 규정
+
6-0-47 유사전공심의위원회 운영 규정
+
6-0-48 기금운용심의회 규정
+
6-0-49 학위검증위원회 규정
+
6-0-50 광운대학교 창업운영위원회 규정
+
6-0-51 광운대학교 생명윤리심의위원회 규정
+
6-0-52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기금운용심의회 규정
+
6-0-53 광운대학교 생물안전위원회(IBC) 운영 규정
+
제7편 기타
+
7-0-1 광운대학교 총동문회 회칙
+
7-0-2 대학원 원우회 회칙
+
7-0-3 경영대학원 원우회 회칙
+
7-0-9 학생군사교육단 운영 규정
+
7-0-12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 규정
+
7-0-13 지능형로봇혁신융합대학사업단 운영 규정
+
개정 규정 신구 조문 대비표
+
0. 규정 신구조문 대비 총괄
+
1. 광운대학교 학칙 및 시행세칙_개정 내역
+
2. 광운대학교 대학원 통합학칙 및 시행세칙_개정 내역
+
3. 대학원_개정 내역
+
4. 일반행정_개정 내역
+
5. 인사행정_개정 내역
+
6. 교무행정_개정 내역
+
7. 재무행정_개정 내역
+
8. 연구행정_개정 내역
+
9. 학생행정_개정 내역
+
10. 부속기관 및 부속교육기관_개정 내역
+
11. 부설기관_개정 내역
+
12. 위원회_개정 내역
+
폐지 규정
+
폐지 규정
+
최신 제·개정규정
+
최신 제·개정규정
+
서식
+
서식
국가법령정보센터
담당부서
: 평가감사팀
연락처
: 02-940-5025~6